본문 바로가기

떠들기/창작

Merni Project - 세계의 도서관, 세계의 역사서

※Merni Project 설정의 일부입니다.
세계의 도서관

소개
제 4세계를 창조하면서 신이 만든 도서관이다. 이런 걸로 봐서 4세계는 여러모로 신의 손길이 많이 닿아 있는 듯하다.

정보

장소
※4세계의 지형은 설정이 아직 되지 않았습니다. 어려워잉 ㅠㅠ 그래서 이 부분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세계를 창조할 때 같이 세워졌으므로 세계가 세워진 장소에 같이 세워졌다... 라고 말하면 좀 곤란할까나.
현재 세계의 도서관은 4세계의 중심도시 미야의 중심에 있다.

면적 및 공간
일반적인 신전 하나 이상은 차지하지 않는다. 이는 공간 압축 혹은 차원 전이 등을 이용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지하실은 통행이 금지되어 있다. 대체 뭣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소장 도서
모든 책, 새로 나오는 책도 모두 포함. 인터넷에 올라왔던 모든 데이터도 책 형태의 E-Book 리더 (마력을 사용함)로 볼 수 있다.
제한되어 있는 책은 읽을 수 없다. 이는 대부분이 제 4세계의 책들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강력한 마도서나 19금 등 사회적으로 읽는걸 자제하기 바라는 책들이다. 책을 읽으려면 담당 도서관장 천사의 허가가 필요하다.
세계의 역사서가 이 도서관에서 관리 및 대여되고 있다.

관리자
※신의 천사와 일반 천사는 다릅니다. 참고해주세요.
참 새삼스러운 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당연하게도 세계의 도서관은 신의 천사들에 의해서 관리되고 있다. 물론 말단은 따로 고용되기도 하는 것 같지만 말이다. 일부 극도로 선한 인간이나 악마도 관리에 참여하는 것 같지만, 인간만해도 10000년에 한명 나올까 말까 한 일인데 악마는 ... 있을리가 없다. 정말로 전우주에서 먼지 하나 꼴의 확률로 나올지도 모르겠다.

별명
세계의 도서관 말고도 다양한 별명으로 불려져온 것이 "세계의 도서관 상세 정보"라는 책에 기록되어 있다.
주로 신의 도서관이라고 불리우고 있고, 신의 기억, 세계의 저장소, 만물도서관, 잡탱구리 도서관 등으로도 불리고 있는 듯 하다. 기타 별명은 생략. 물론 세계의 도서관 상세 정보에는 심지어 한번 불린 별명도 기록되어 있다. 관리하는 사람 참 힘들겠다.



세계의 역사서

소개
세계의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는 책들이다. 역사서이고, 제 1세계부터 제 4세계까지의 역사가 모두 서술되어 있다.

정보

도서 목록
도서 압축 기술 혹은 마법에 의해 압축되어있긴 하지만, 내용상의 편의로 인해 4권 + 1으로 나뉘어져 있다.

세계의 역사서 - 제 1세계
세계의 역사서 - 제 2세계
세계의 역사서 - 제 3세계
세계의 역사서 - 제 4세계 (미완)
(금서) 세계의 역사서 - 모든 것의 기록 (미완)

도서 내용
객관적인 사실에 대한 기록과 주관적인 평가가 모두 기술되어있는 말그대로 역사책이다.
읽기 쉽게 쓰여져 있어서 그런지 역사가가 아닌 일반인들한테도 0순위 도서인 재미있는 이야기 책 쯤 된다.
내용은 자동 업데이트 되고 있다.

금서에 대해서 말하자면, 금서는 1~4권의 합본임과 동시에 일반인이 읽었을 경우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시각 (악마의 시각 등) 및 내용 (마도서의 일부 등) 등이 포함되어있다고 한다.

사회적인 영향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용을 진실로 믿고 받아들이는 것 같지만, 역사가들 사이에서는 비판도 오가고, 믿지 않는 자들도 상당히 많다. 믿음은 자유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