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창작

컨셉은 잡았는데 사건 구현하기가 복잡하네요...

심지어 아직 이름도 안 정해졌습니다. 일단 컨셉이다보니까요.

flightcoinbox-hero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spawner가 tem들을 소환하고 다니고 그걸 밟고 character가 최대한 오래 돌아다니는 거죠.

업그레이드와 새 spawner 구매, 새 character 구매, 업적 달성 등의 요소들이 조금씩 들어가다보면 재밌어질 듯 합니다.

일단 CC (클래식) 으로 만들어본 뒤 괜찮겠다 싶으면 HTML 5 & 모바일로...


요점은,

  1. 유저가 무언가를 얻고 그것으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 : 자유도, 목표의식 부여 등
  2. 조작이 적다 - 귀찮은 플레이는 최소화, 그냥 보는 것 만으로도 즐겁게 : 카구야 테이블 처럼
  3. 달성해야 할 최종 목표가 있다 - 최종 목표 부여

정도가 되겠네요.

이번에 특징으로 삼을 건,

  1. 플레이 도중에도 라이브로 업그레이드
  2. 코인박스 히어로 처럼 화면을 슬라이드 해서 업그레이드창으로 넘어가기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꽤나 괜찮은 것 같아서 이번엔 버리지 않을 생각입니다.


  • Favicon of https://ltemp.tistory.com BlogIcon legmp 2012.04.07 13:06 신고

    이름을 지어드리겠습니다!!
    근대.. 글로는 조금 이해하기가 어렵군뇨 ㅠㅠ

    • Favicon of https://blog.sftblw.moe BlogIcon Ch. 2012.04.08 08:21 신고

      뭐랄까...
      멈추면 끝! 이라는 느낌으로 캐릭터가 초기 가속치를 받아 돌아다니는 종류입니다.
      돌아다니다가 발판을 밟으면 그에 해당하는 동작을 하고요. (가속 / 방향 바꾸기 정도로 생각하고 있음)
      그 발판은 Spawner가 돌아다니면서 만듭니다.

      이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요즘따라 조금 바뻐지는 것 같아서 언제 다 될지부터가 문제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