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확장기능 소개] Custom Tab Width : 더 많은 탭들을 한번에 보자

AMO[각주:1]의 Custom Tab Widht 페이지로 가기 (파이어폭스에 추가하기)

Firefox 아이콘Firefox용 부가기능Custom Tab Width 아이콘Custom Tab Width


확장기능 정보

탭 브라우징에 익숙한 현대 인터넷 사용자는 탭을 정말로 많이 엽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최소 탭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한번에 위에서 볼 수 있는 탭의 양이 모자르고, 급기야 스크롤이 생겨나네요...

그걸 이 부가기능이 해결합니다. 스크롤이 생기는 건 막을 수 없지만, 탭의 최소 길이마음대로 줄일 수 있습니다. 아, 물론 늘릴 수도 있고요. 덤으로, 탭의 최대 길이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최대치인 가로 1000 픽셀으로 해두면, 탭이 적을때는 꽉 차서 보기 좋달까요?


Ch의 추천 설정

최소폭만 바꿔둡시다. 대충 20 픽셀 정도면 파비콘 (웹사이트의 아이콘) 정도는 보일겁니다.

최대폭을 바꾸지 않는 이유는, 너무 길면 탭 간을 클릭으로 전환하는 데 불편해지기 때문입니다. 탭의 제목이 별 상관 없으시다면 줄여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150~120 픽셀을 추천.


잡담 및 여담

요즘 다시 취미삼아 지식IN 의 답변질을 하고 있는데요, 그 과정에서 답변을 하기 위해 찾아낸 글에 이 부가기능이 소개되어있더라고요. [원문보기] 그래서 제가 쓰는 형식에 맞춰서 다시금 블로그에서 소개해봅니다.

사실 이 부가기능이 꼭 필요하지만은 않습니다. 왜냐하면, 더보기가 생겼을 때 마우스를 탭 위에 올려놓고 마우스 휠을 돌리면 스크롤되거든요.



다른 브라우저에서...

구글 크롬 - 해봤는데, 필요없습니다. 애초에 많아지면 매우 작게 나옵니다. 필요하다면 파이어폭스에서 탭이 많을 때 스크롤되는 그런 기능이 필요합니다. 길면 그냥 짤리거든요. ;ㅅ;

잘 몰라서 그런걸수도 있지만 그런 부가기능은 없나보네요.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애초에 그런 설계가 안되있는 것 같아요.


오페라 - 차라리 스크롤인 게 나아! 이게 뭐얔ㅋㅋㅋㅋㅋㅋㅋ

  1. 모질라 애드온의 약자입니다. 주소가 그렇죠. A ddons. M ozilla. O rg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