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

베이퍼웨어 항목 추가

엔하위키에서 베이퍼웨어 항목을 읽다가 생각나서 추가해뒀습니다. 안습이네요. ......

해당 항목 v
http://softblow.tiddlyspace.com/#[[베이퍼웨어/Ch. 마음속의 베이퍼웨어]]

항목 이름부터가 안습하긴 하지만, 그래도 조금은 정리되어 기분은 좋습니다.


추가 항목들을 작성하지는 않았으므로, 각 항목에 작성될지도 모르는 내용들을 간략하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전혀 안 간략할지도


* 메르니 프로젝트

* 인류의 세계 (세계 시스템) 를 4가지로 분리합니다. 현재의 세계는 제 3 세계입니다.

- 제 1 세계 : 창조의 세계
- 제 2 세계 : 판타지의 세계
- 제 3 세계 : 우리가 사는 세계, 즉 기계 / 디지털 문명
- 제 4 세계 : 마법과 기계가 융합된 세계 (모티브 - 영웅전설 6 TC 창공의 궤적)

* 창조력이라는 특수한 힘이 있습니다. 세계마다 이것의 정도가 다릅니다.

* 유일신이 있습니다. 인간의 형태로 세계에서 평범하게 거주합니다. 이부분은 설정이 완전하지 않습니다.

* 메르니 카펠 (Merni Kapel) - 제 4 세계의 신, 소녀이자 인간 형태의 인격입니다. 이거 스포일러인데 (...)

- 모티브는 다양하지만, 다양하지만, 음... 기억이 안 나네요. 미연시 카논에서 봤던 한 장면하고 여러가지가... 음...

* 에이밀 가문 - 신을 보좌하는 가문입니다.

* 기운의 흐름

* SCBW (브루드워) 의 슈팅 유즈맵인 에너지볼트 시리즈가 원작입니다. 블로그에서 자세한 설명 보기

* 덕분에 폭탄 파괴식 탄의 전통을 버릴수가 없습니다. 독특하지만, 게임 구성하는 것도 장르 개척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스킵해뒀죠.

* 세계관이 필요했고, 그러다보니 어쩌다가 메르니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사용하게 되어 배경은 제 4 세계입니다.

* 플레이어블 캐릭터

* 나디로 루한시마켄 (Nadiro Ruhansimaken) - 발전소의 전기돌이. 공무원입니다.

- 싸우는 공무원? 을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만사 귀차니즘인 녀석 말이죠.
- TS (성을 여성으로 전환) 논의가 내부적으로 (뇌 속에서) 있었습니다. 일단 승인이었으나, 확실한 안이 안 나와서 패스. 모에했는데
- 기운의 흐름 컨셉실험 2 에 대략의 모습이 나옵니다. 링크는 항목에서 타넘어가주세요.


위 두 항목들은 이미 창작관에서 설정을 펼쳐가고 있었으나 개편 기념으로 창작관의 대부분 항목을 비공개로 돌려버려서 (...) 보실 수 없을겁니다.

Ch가 질리기 시작하는 소리가 들리므로 이번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사실 제 능력이 전체적으로 게임 만들기에는 아직 모자랍니다. 수련을 해야죠. 그 전에 수학 공부부터...하기싫다...으아... 흐흐흐후후후히히힣히


앞으로도 간간히 중요한 항목 추가 / 변경시 블로그 쪽에도 내키면 남기겠습니다. (무책임 무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