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

게임 제작에 관해서.

새롭고 튼튼한 독일산 개줄도 생겼겠다, 피곤한 Ch.입니다. 개가 한두마리여야지 원...

게임독립만세 Ebook 받아보았고, 다 읽었습니다. 전혀 관련분야에 대한 현실적인 생각이 없던 저를 깨우쳐주었습니다.

단점으로는, 계속 반복되는 뜨면 다 해결된다라는 것과 (물론 그냥 뜨는 게 아니라는 게 분명히 언급되있고 그 방법이 기술되어있지만요.) 한글문서 PDF화에 따른 읽기의 난해함, 그러니까 내가 지금 어디를 읽고있는 지 모르겠다 라는 느낌입니다. 그 외에는, 인디게임을 만드시려는 분이시고, 시작하시는 분이시라면 반드시 읽어보시길.

게임독립만세 텀블벅 페이지 (종료) / 제리얼넷 판매페이지 (30,000 원)

한국의 인디게임이 없을 이유가 없다고 되어있지만, 법이 문제죠. 뭐 그러려니...

덕분에 pliTri 블로그부터 우선 개설 (사실 갯수제한 때문에 기존 블로그 주소변경) 해두었습니다. 여러모로 소홀할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열심히 해봐야겠습니다. 영어블로그 / 한국어블로그의 문제점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고, 천천히 할 생각입니다. 이 쪽 블로그는 개인 블로그와는 다른 방식으로 굴러갈 예정입니다.


어... 음... 게임 방송도 합니다. TV팟 (팟플레이어) 에서요. 오후 10:30 부터 아무 게임이나 내키는대로 합니다. 너무 길면 지치기 때문에,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http://tvpot.daum.net/ccwpc.live

그리고, tv팟 제휴신청 (요즘은 개인방송도 신청 제도입니다. 성가시지만, 아프리카의 ActiveX가 싫어서 이 쪽으로 갔습니다.) 후 두 번째 방송이었는데, 제대로 녹화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반디캠 설정의 문제로 목소리가 녹음되지 않아, 업로드 분량은 삭제했습니다.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