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

노래 <하-테냐? はーてにゃ?> 에 관해


예전에 Osu! 하던 시절에 들었던 곡인데, 대체 어디의 어떤 곡일까 궁금해했었지만 궁금해하고 말았던 곡입니다. 어쩌다가 다시 생각나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GWAVE 라는 곳에서 만들었다는 것 까지는 알 수 있었는데, 하-텐냐? 하-테냐? 를 올려놓은 동영상의 설명 부분이 다른 앨범을 가리키고 있어서 조금 헤맸습니다. (일본어는 대부분 번역에 의존하는지라 orz)

이 곡이 들어있는 앨범의 디스코그래피 페이지
[GWAVE 5th Anniversary Festa!]

유튜브 동영상의 설명에 적혀있는 앨범은 디스코그래피 목록상 다음에 나온 앨범으로, 동영상과 Osu! 비트맵에 포함된 캐릭터는 이 앨범입니다. (일러스트는 Frontwing 의 空中幼彩 이라는 분 [일본어 위키백과] [니코니코대백과])
[Ultra☆U2]

 보컬이 U 라는 사람인 것 같고 [일본어 위키백과] [니코니코대백과], GWAVE 는 음악 관련 회사인걸로 보입니다. 주로 Frontwing 등의 야겜 제작 회사에 곡을 제공하는 것 같아보이더군요. 추측컨데 U 는 GWAVE 소속이 아닐까 싶네요.

보컬 U 는 마찬가지로 야겜에 곡을 제공하는 사람인걸로 보이는데요, 니코니코대백과의 목록을 보아하니 오프닝 패러디 UGC로 유명한 야겜 <릴 4> 을 부른 모양입니다. 와우 (...) 아래는 해당 영상의 패러디 비교 영상 모음 (...) 입니다. 원본은 아래 영상 중 가운데인 것 같군요.

근거자료는 물론 구글 번역 결과입니다 (...)

어느 게임의 출처일까 하는 호기심이 아직 있는데요, 그저 이벤트 혹은 이 앨범 자체만을 위한 앨범 및 곡인 것 같습니다 (...) 코믹마켓 75 축제 송이라고 적혀있는걸로 봐선 말이죠.

이게 다 나무위키에 U(가수) 항목이 없으니까 생기는 일이잖아!!! 징징징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