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분기가 끝나고 새 애니가 나오는 때가 되어 봤던 애니메이션과 보지 않았던 애니메이션들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애니플러스, 애니맥스 VOD 서비스를 구독중입니다. 따라서 비정발 애니메이션은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량적 수치

챙겨본 숫자

  • 애니플러스: 8/14
    • 하차: 2
  • 애니맥스: 4/10
    • 하차: 1
  • 그 외 시청작: 1

이번분기 봤던 것 중 추천작을 세 개만 뽑는다면

  1. 메이드 인 어비스
  2. 센토루의 고민
  3. 천사의 3P!

애니플러스 시청작 짧은 리뷰

센토루의 고민

챙겨봤음. 추천. 애니플러스 방영.

나무위키: 정치적 올바름이 작품을 관통하는 주된 키워드로 작용하고 있다

생각하게 하는 일상물. 적당히 시리어스하고 적당히 느긋합니다. 재밌습니다.

괴물 여자아이들로 진행하는 일상물입니다. 괴물이 인류인 세상이라 흔히 아는 인류는 없고 모두 6발 종족에서 진화한 자들 뿐입니다. 이러한 설정과 귀여운 여성 캐릭터들의 학원물이면서 동시에 설정을 통해 차별을 하면 안 된다?는 걸 계속 표출합니다. 예를 들어 하반신 말인 자의 등에 타면 잡혀가서 사상교육을 받는다던가요?

히나로지

챙겨봤음. 애니플러스 방영.

모에류. 변신마법소녀, 미소녀 동물원. 적당한 모에, 적당한 일상, 적당한 액션 전투씬. TCG게임 “럭앤로직” 세계관. 재밌게 봤습니다.

예전에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 <럭앤로직> 의 사건이 모두 해결된 후 평화로운 세계가 다다랐습니다. 주인공들은 훌륭한 변신소녀(로지컬리스트)가 되기 위해 육성기관인 학교에서 학창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른 세계의 캐릭터들의 힘을 빌려 변신할 수 있는 소녀들의 학원 일상물입니다.

전작을 보지 않아도 됩니다. 전작 평이 워낙 안 좋아서…

바티칸 기적 조사관

완결 후 시청. 애니플러스 방영.

사건, 추리, 종교 소재, 긴 페이스. 진중한 메시지는 없습니다.

바티칸에서 기적을 조사하기 위해 파견보내는 기적 조사관 둘의 이야기입니다. 분기도 끝나고 볼 것도 없어서 미뤄뒀던 걸 봤는데 볼만하긴 했습니다. 1~4화를 봤는데 4화만에 스토리 하나가 끝나네요.

전체적으로 화면이 어두워서 모니터에서 보기 어렵더군요.

게이머즈!

챙겨봤음. 애니플러스

게임을 소재로 한 러브코미디. 학원물. 개그성분 다수 포함.

게임부로부터 시작하는 5명의 주인공의 러브코미디물입니다. 게임에 대한 이야기도 다수 있지만 역시 주는 그걸 소재로 한 러브코미디죠. 어… 더 쓸 게 없네요. 무난하게 재밌습니다. 부담될 정도로 알콩달콩하지는 않습니다.

라이트노벨 원작, <월요일의 타와와> 애니메이션화를 진행한 Pine Jam 인가 하는 곳에서 그렸다고 합니다. 오프닝 영상이 패러디 범벅으로 꽤나 재밌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어서 오세요 실력 지상주의 교실에

챙겨봤음. 애니플러스

학원 배경, 개그 잘 없고 두뇌싸움적인 스릴이 주류. 액션 거의 없습니다.

포인트를 돈 대신 쓸 수 있는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제 영재학교에서 여러 사건이 발생하고 서로 싸우기도 하고 하는 와중에 엄청 똑똑함을 숨긴 주인공이… 어… 이건 설명하기 어렵네요. 방금 적은 설명도 이상하구요. 직접 보세요.

라이트노벨 원작. 원작 팬들은 많이 아쉬워합니다. 전 아주 재밌게 봤습니다.

심심한 칠드런

6화 하차. 애니플러스 방영.

연애물. 닭살터짐.

한 화를 반반무마니로 나눠서 커플들 닭살 터지는 이야기를 옴니버스 식으로 계속 보여줍니다. 귀여워서 입꼬리가 올라가게 되긴 하지만 전 으음 딱히 볼 가치를 못 느끼겠더라구요. 짧게짧게 나오는 연애물 원하시면 시청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솔로에게는 염장 펑펑 터질지도 모르겠지만 전 모솔이라 (…) 그런 걸 아예 모르니 볼 수 있더라구요.

바보걸

1화 하차. 애니플러스 방영.

저질. 학원 개그물.

원작이 <만화가랑 어시스턴트랑> 작가의 다른 작품입니다. 뭐라고 해야하나 그 수준에 사람을 험하게 다루는 게 더해지니 영 보기 싫은 게 되어버렸습니다. 사람 험하게 다루는 데 저항이 없으신 분들은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천사의 3P!

챙겨봄. 애니플러스 방영.

로리물, 트라우마의 해결, 성장, 밴드 사운드. 후방주의.

히키코모리(방구석 폐인) 고등학생 아마추어 작곡가 주인공이 팬이에요! 얘기를 나누고 싶어요! 하는 이메일을 받아서 나갔더니 세 명의 여자아이들이 밴드를 하고 싶다고 해서 밴드를 꾸려나가는 애니메이션. 알고보니 세 명은 고아원이 사라지는 게 싫어서 밴드로 사람을 모아보겠다고 한 것이었는데…

<로큐브>는 제가 1화 중간에 바로 하차했었는데 최소한 애들이 브루마 (일본 예전 체육복, 노출도가 높음) 로 나오지는 않는데다 스토리(트라우마 해결, 성장 등)나 음악이 좋아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아동 노출이 많은 것 뿐만 아니라 일부러 오해하도록 만든 장면들이 많으니 후방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거 뺐어도 재밌었을 겁니다.

요괴 아파트의 우아한 일상

챙겨봄. 애니플러스 방영.

일상?, 요괴, 따뜻함, 학원물.

요괴 아파트에 세들어 살게 된 주인공이 점점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능력적으로도 건강, 건장, 강력해지는 이야기. 이야기가 너무나도 건강합니다. 물론 사건을 해결하는 등 충분한 굴곡이 있기도 합니다.

이세계 식당

챙겨봄. 애니플러스 방영.

옴니버스, 이세계, 미식, 따뜻함. 후방주의 (레드 드래곤 빼고) 거의 없습니다. 안심하고 보세요.

이세계 주민들이 문을 통해 양식당 네코야에 와서 음식 먹고 맛있어! 하는 이야기.

나이츠 & 매직

챙겨봄. 애니플러스 방영.

판타지, 이세계, 로봇물, 전생물, 천재 로봇 오타쿠 주인공.

천재 프로그래머이자 로봇 오타쿠가 로봇과 마법이 있는 이세계에 미소년으로 전생해서 나라 최고의 로봇 장인이 되어 로봇 만드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주인공이 킹왕짱이라 여러 로봇들이 나옵니다. 나오는 로봇의 기술 설정 및 발전사를 구경하는 게 재밌습니다. 물론 전쟁사나 로봇 액션도요.

전생한 주인공이 은발 미소년이라는 점에서 여러 사람들을 끌어들였습니다.


  • 2분기 연속 방영작인 사쿠라 퀘스트, 사쿠라다 리셋 은 스킵합니다. 둘 다 챙겨봤습니다.
  • 애니플러스에서 아예 안 본 건 <독점 마이 히어로> 뿐입니다. 여성향 같아서요.

애니맥스 시청작 짧은 리뷰

시간의 지배자

챙겨봄. 애니맥스 방영.

약간의 중2병, 소년물, 액션, 시간 가속 & 감속 소재.

무난한 소년물입니다. 시간을 먹는 괴물인 “계” 들과 싸웁니다. 주인공 중 아버지는 “계” 에게 시간을 잡아먹혀 과거를 일체 기억하지 못 하고, 자신보다 늙어보이는 아들과 함께 계를 무찔러 시간을 되찾기 위해 여행을 떠닙니다. 주인공 일행은 주인공 중 아버지 캐릭터의 아내라고 주장하는 인물과 기관의 나쁜 척 하는 착한 녀석, 총 4명으로 증가합니다.

나무위키 봤던 기억으로는 소년만화가 원작이라고 했던 것같네요.

이세계는 스마트폰과 함께

챙겨봄. 애니맥스 방영.

B급 시간때우기류. 주인공 최강. 이세계, 이고깽, 하렘.

신이 주인공을 잘못 죽여서 다른 세계에 주인공을 전생시켜 주겠다는데 주인공은 스마트폰을 갖고가게 해달라고 합니다. 이세계에 떨어진 주인공이 스토리를 진행하며 여러 능력을 쓰는데… 너무 쎕니다. 스마트폰이 뭔가 특이한 걸 하진 않고 무난한 짓만 합니다. 애초에 주인공이 너무 쎄요. 아무 생각 없이 보기 좋습니다. 원작부터가 이렇다던데.

나 <모모큔 소드> 같은 느낌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메이드 인 어비스

챙겨봄. 애니맥스 방영.

신기함, 장엄한 자연환경, 엄청난 위험과 모험. 일부 장면에서 후방주의. 아동이 주인공이나 성인용. 읿부 잔혹함.

섬 한 가운데에 엄청난 구멍(abyss)이 뚫려있습니다. 이 구멍은 마치 버뮤다 삼각지대와도 같은 불가사의이나 다른 점은 탐험할 수 있고 온갖 신기한 유물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구멍은 내려갈 순 있지만 올라올 순 없습니다… 층이 깊어질수록 “상승부하”라고 불리는 저주의 영향을 받아, 1~2층이면 어지러움에 그치지만 지하 5~6층에서 이전 층으로 올라가려고 하면 사망에 이를 정도입니다.

이 이야기는 심연으로 내려간 어머니로부터의 명확하지 않은 메시지를 본, 심연에 대한 꿈을 가진 초등학생 정도 되어보이는 소녀가 심연에서 올라온 기억을 잃은 로봇과 함께 위험천만하고 다시는 돌아올 수 없는 여행을 떠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장엄한 자연환경과 수많은 신기한 생물들, 그리고 이러한 위험한 환경을 어떻게든 극복하여 험난한 여정을 지나는 주인공들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린세스 프린서플

챙겨봄. 애니맥스 방영.

숨겨진 수작. 소녀, 학원, 스파이, 잠입 액션. 스팀펑크 (라고 하기엔 나무위키에서는 조금 과도하다고 하네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공주를 포함한 5명의 여자아이들이 스팀펑크 세계에서 스파이짓을 합니다. 고위층 자제들을 위한 학교도 다니는데 그건 중요한 부분이 아니고요, 적당한 액션, 적당한 스릴, 적당한 스토리 등으로 꽤나 괜찮은 작품입니다.

주인공 스파이 집단의 구성 인물은 원래 스파이었던 둘, 작전 대상이었던 공주와 시종(?)의 영입, 동양에서 온 사무라이 소녀 1명으로 총 5명입니다. 주요 스토리 흐름은 원래 스파이었던 둘 중 공주와 똑같이 생긴 한 명과 공주 두 명이고, 대체로 1~2화 분량에 걸친 스토리 단위로 진행하며, 일단은 옴니버스인 것 같습니다. 시간 순서가 뒤엉켜져 있거든요.

동명의 모바일 게임도 존재합니다.

18if

8화 잊혀짐 하차. 게임 원작. 꿈, 판타지. 조금 몽환적임.

게임 원작이라고 하는데 마치 페르소나 4 더 골든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설명이 좀 부족해요.

각 화가 완전한 옴니버스라 볼만하긴 합니다.


  • 애니맥스에서는 이번 분기 애니메이션 다수를 시청하지 않았습니다.
    • 편의점 남자친구
    • 사랑과 거짓말
    • 첫 갸루
    • 결벽남자! 아오야마 군
  • <지옥소녀 네 번째 이야기>는 주제 자체가 어두워 2화 하차했습니다. 이런 거 울엄마가 보지 말래요.

그 외 시청작 짧은 리뷰

마법진 구루구루 (2017)

나중에 마저 볼 예정.

개그. 리메이크. “명작은 어디 안 간다”.

한국에서 <전설의 마법 쿠루쿠루> 라고 방영되었던 애니메이션의 2017년 리메이크작입니다. 이건 다들 아실테고, 보장된 재미이니 설명을 줄이겠습니다. 정발처가 없어서 따로 다운받아봐야 했던 터라 중간중간 기억날 때 챙겨보고 있습니다,,,


연관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