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창작

EnergeVolt 0.2 :: -Extreme- 기획 v1.1

수능도 끝났겠다, 이제 제작을 시작하죠.

임시. 말그대로 막 만든 아쉬운 캐망한 배너 비슷한 놈입니다. 근데 아마도 그냥 그대로 쓸듯요. 어 투명도 깜박했다 투명하네 ㅠㅠ


위 이미지는 잉크스케이프로 난리친 결과입니다. 배경이 검은게 더 멋져서 인맵에 올릴땐 검게 해서 올릴거임.
 
:: 개요 ::

EnergeVolt :: Extreme 은 유즈맵 에너지볼트 0.1의 후속작입니다.
0.1 의 주요 특징은
  1. 에너지 (공중유닛) 를 모아서 쏜다
  2. 많은 부분에서 직접 조종이 가능하다
  3. 스페셜이 존재한다 (스페셜은 반정도가 2번을 포함)
  4. 간단한 조작 (버로우 및 저글링 좌우이동 뿐임)
  5. 에너지의 유도 기능 및 끌어당김(역유도라 칭함) 기능.
이었습니다. (심심할때마다 업데이트중.)


:: 버전 네임 시스템에 관하여 ::

0.2 인데 왜 후속작이냐고 하실 지 몰라서 미리 적어둡니다.
원래 0.0 시리즈를 제작할 때, 이 게임이 정말로 재밌어지면 버전을 1로 올려서 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소숫점 대 첫번째자리가 실제 넘버링인 셈이죠.

근데 0.1 도 이미 재밌어지긴 했는데 이제와서 1로 올리기는 뭐하더라구요. 계속 0.2.X 로 갈겁니다.

+

Energ"e" 는 어쩌다가 틀린거지만, 그 김에 실제 에너지볼트 기술명과 구분하기 위해서 이 게임 (유즈맵) 이름은 계속 "e"가 틀린 상태로 갑니다. ㅎㅎ


:: 0.2 시스템 요약 ::

  1. 에너지가 컴퓨터 플레이어 소유가 되므로 멀티핵으로 조금이라도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2. 15~20가지의 방대한 에너지 갯수, 물론 중복 선택 불가
    (원래는 20가지 하려고 했는데 아이디어도 잘 안떠오르고 무엇보다 쓸만한 공중유닛이... 에라 몰라)
  3. 에너지마다 2~6 가지의 스페셜 타입 (계통이라 칭합니다. 이상한가요?) 존재
  4. 계통 중 2가지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플레이어마다 달라짐.
  5. 지형을 통해 스페셜 사용 구역을 나눔으로써 여전히 쉬운 조작.
  6. 에너지덩어리 (통칭 일반탄) 언제나 발사 가능. (당연하지만, 스페셜 사용중은 제외입니다. 에너지 부족 현상때문에 말이죠.)
  7. 상태이상 (다양한 종류 - 유저가 짜증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서 삽입 요망. ㅠㅠ)
  8. EUD를 통한 버로우인식으로 더이상 가장 위에서 버로우인식이 안되는 뭐같은 문제 해결
  9. 유도, 끌어당김, 조종형 (가명)으로 분화. 조종형은 좌우 조종이 쉬워지는 형태. 사이드에 저글링 좌표 형식으로 구현합니다. + 더 나은 유도 알고리즘 (? - 귀찮아지겠네요.)
  10. 다양한 게임 모드. 4가지 정도 지원 예정.
  11. 귀찮은 기다리기는 저리가라! 서든데스 지원
  12. 새로운 형태의 판단 알고리즘(?)으로 인한 2가지 피탄범위 설정 가능 (아직 실험해보지 않고 머릿속으로만 구상한 알고리즘이라 걱정되네요. 안되면 되게 귀찮아지는데.......)
  13. 한꺼번에 터지거나,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터지거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터지거나, 가운데부터 터지거나... 하여튼 다양한 터짐 형식 (유저 고려 필수 ㅠㅠ)
  14. 튜토리얼을 게임 도중 진행합니다. N실드를 쓸지 말지 고민중. (초보자 전용 실드) 첫 경기시 일정기간동안 움직이지 않으면 스킵합니다. 이건 정말 굳아이디어. 초보자는 저글링 보자마자 움직이니까요.
  15. 불균형 밸런싱 시스템. 게임 도중 누가 나가도 괜찮아요!
  16. "조합식 텍스트"로 분위기를 맞춥니다. (무빙 텍스트 같은걸 쓰는거죠. ㅎㅎ. 상태이상도 다 텍스트로 표시해주고, 상대가 사용한 스페셜도 특정 위치에서 나와요. 좋죠?) 물론 심플형으로 변경 가능. (채팅하려면 조합식에서는 힘들어요. 텍스트가 계속 나오거든요.)
  17. 에너지마다 저글링의 속도가 2가지로 나누어짐. (일단 깔아두긴 했는데 할지 말지 고민중.)
  18. 덤 (오마케) + 부활절 달걀 (이스터에그) 지원. 추가적인 에너지 사용 가능. (이스터에그는 맵 내에서 숨겨두고, 오마케는 아이디 인식으로 구현 예정.)
  19. 고민중인데요, 유닛 자체를 아예 아비터들로 숨겨버리고 필요할때만 보이도록 할까 생각중이에요.
  20. 또 고민중인데요, EUD로 해당 에너지를 선택하면 설명을 보여줄까 해요. (마린웨이 님의 레고대전 에서 봤던거)


:: 에너지 목록 (예정) ::

  1. 전기 에너지
  2. 자기 에너지 (자성 극대화 계승) - 고민중. 느린 스카웃은 너무 빠르더군요. 그렇다고 한번 더 느려지면... 으앜
  3. 기적 에너지 (이집트의 7대 기적 + 여리고성의 기적 위주)
  4. 물 에너지 (하이드로펌프 비슷한거 구현 예정)
  5. 빛 에너지
  6. 존재의 에너지 (클리어 계승)
  7. 불 에너지
  8. 바람 에너지
  9. 어둠 에너지
  10. 정신 에너지 (홀드 계승)
  11. 초월 에너지 (초능력)
  12. 독 에너지
  13. 시공간의 에너지 (블루홀 계승)
  14. 숲의 에너지
  15. 에너지스럽지 않은 에너지를 제외시키고 싶습니다. 의견 바랍니다.


:: 삽입 고민중인 에너지 ::

  1. 날씨 에너지
  2. 귀신 에너지
  3. 요괴 에너지
  4. 도깨비 에너지 (위를 반전 :) )
  5. 음양 에너지 (레이무로부터. ㅋ)
  6. 숲의 에너지는 이미 예정목록으로 들어갔습니다.
  7. 용암 에너지
  8. 땅의 에너지
  9. 추가해도 충분히 구현 가능하겠다 싶고 또한 에너지스럽다 싶은 두가지 모두를 충족하는것을 추천해주세요.


::이스터에그, 오마케 삽입 고민중인 에너지 ::

  1. 농간 에너지. (테빈님한테 허락 받아야되나요. ㅠㅠ)
  2. 낙원의 멋진 무녀의 에너지 (보나마나 레이무입니다. :P )
  3. 평범한 마법사의 에너지 (전 마스터 스파크가 좋아요 ♡ 'ㅂ' 그 화려함)
  4. 4개 지원 예정인데, 역시 추천해주세요. ㅠㅠ 레이무는 지울까요? 좀 맘에 안드는데. 무엇보다도 구현이... ㅠㅠ


:: 아이디어 및 의견 받습니다 ::

  1. 에너지 의견 받습니다.
  2. 계통 의견 받습니다.
  3. 이스터에그, 오마케 의견 받습니다.
  4. 나머지 모두 의견 받습니다. 시스템으로부터 잡것까지. 모두요.


:: 잡담 ::

당연한 거지만, 시험끝나고나니 급 의욕이 떨어져서 진짜로 완성될 지는 모르겠지만, 하기로 한 맵이니만큼 완성하려고 노력은 할겁니다.

근데 이것도 배경음 작곡해야되는데, 으앜 언제 하지 그리고 완성도도 불안한데... 동프 노래만 너무 들어서 동프스러워지면 안되는데.. (표절은 싫어요) 으앜 살려줘요 누가 ( ^^; 장난입니다. 잘 되겠죠 뭐)
(예정은 Volt The Energy 0.4 (0.3 작곡중이던건 버립니다. 후져요 그거)
효과음도 다 다르게 하다가 용량 커지면 어떻게하죠. 징징 [-


:: 예정된 후속작 :: (광고? ㅋ)

기운의 흐름 시리즈
(먼저 「기운의 흐름 0 - :: 가상 시공의 모의 겨루기 연결망 ::」 부터 만듭니다).
기존의 에너지볼트와는 다르게 몇가지 (조종 가능 등) 만 계승됩니다.
동방프로젝트의 영향을 받아 캐릭터성이 강합니다. 예전부터 계획해왔던 메르니 프로젝트 의 세계관 아래서 진행합니다.
윈도우즈용, 멀티플레이 전용. 다이렉트X 9 필요함. Scirra Construct 로 제작.
카페 홍보차 카페 로고 들어감.
시간나면 만듭니다. 일단 발타인 데모부터 만들고요.
흑흑 0.2가 먼저일까요. 콘스트럭트 번역이 먼저일까요. 아 뭐부터 하지

(클릭하면 카페로. 메롱)

EnergeVolt 0.3 :: - Flowing Mixture (흐르는 혼합물) - : 스타크래프트 2에서 제작. 대학 가고 나서 만듭니다. 재수해야되요. 이름이 의미하듯이 혼합과 관련됩니다. 아직 아이디어 없음. 이건 아이디어 / 의견 안받습니다.

블로그와 인맵 양쪽 포스팅. (인맵 쪽에는 이글 쓴 후에 얼마지나지 않아서 서명이 바뀔 예정.)

+ 발타인 데모 제작은 미확정입니다. 줄바꿈이 이상하게 되있네요. (저 아직 초보에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