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창작

[기획] 에너지볼트 0.1+ 시리즈 (플러스팩)

(현재 제작 중단된 시리즈입니다. 최신버전은 여길 클릭해주세요.)

0.0 시리즈는 정말로 에너지 발사 / 회피 밖에 없는 시리즈입니다.

0.2 시리즈는 에너지 랜덤 선택이다 해서 무진장 복잡합니다. 그대신 알려진 버로우 버그 등이 없고 편의사항이 많습니다. 제작이 어렵고 오래걸리기도 하구요. (현재 중단 상태)

0.1 시리즈는 그에 비해서 스페셜이 처음 도입된 단계이기도 하구요.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컨셉으로 잡고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불편함이 극에 달한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0.1 시리즈 플러스팩!
<0.1+ 시리즈>


이 시리즈는 올해 말에 목표대학에 합격할만한 점수가 된다면, 그리고 수능이 지나갔다면 만들 예정입니다.
(예측하기엔 너무 이르잖아!)



Support 항목

1. 가장 불만이 많은 버로우 인식 관련 : EUD 사용 (0.2 적용 예정이던 사항)
2. 바리에이션이 부족하다. → 에너지 갯수를 늘림 (현존하는 것 포함해서 10~12개 가량)
3. 밸런스 조절 시스템 (유저가 선택 가능) : 0.2에 적용될 예정인 스코어 시스템을 내부적으로만 적용해서 스코어가 낮은 팀에 보충 서포트. 추가 가스가 주로 될듯.
4. 간단해보이지만, 실상은 짜증나는 BGM 재생 선택기능. Volt the Energe 0.3 예정. 물론 가능한한 반복부분을 최대한 잘라서 원음에 가깝게 하고 싶습니다. 곡의 구조가 단순한 것도 좀 개선하구요. (그리고 EUD 키인식으로 재생여부 결정정)



5. 아무래도 이 사양이면, 맵을 처음부터 다시 짜야될 것 같아요. 아니면 좀 많이 뜯어야 하려나...
6. 느리고 불리한 에너지에 대한 보상을 늘립니다.
7. 그래도 현재의 시스템은 유지! 즉, 다양한 에너지의 모습은 보기 힘듭니다. 유저 소유라 계속 오더먹여야되거든요.;
8. 방송이 가능하게 옵저버란을 비울겁니다. 되려나...


결론 : 나에게 재탕가능한 엔진이란 ㅇ벗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