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모바일 파이어폭스에서 플래시 돌리기

2014년 추가 : 본 글은 2012년 글입니다.

최신의 파이어폭스에서는, 플래시가 설치되어 있으면 플래시 영역이

<터치로 활성화> (Tap to activate) 부분으로 검게 나타납니다.

그 부분을 터치하면 잠시후에 로딩되며 동작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플래시 및 파이어폭스를 설치하세요.


킷캣 이후의 플래시는 잘 모르겠으니 다른 곳을 찾아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작성자가 킷캣 기계가 한 대도 없음)



현재 기준으로 파이어폭스 베타로도 안됩니다. (글 쓴 년도 및 날자 참조바람)

근데 오로라[각주:1] 깔면 플러그인이 돌아가서 플래시도 됩니다. Tap to 활성화에서 그냥 사용으로 설정 바꾸시면 겟 플래시 뜨는 문제도 해결됩니다.

최신버전 오로라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파일은 알아서 찾으시길. 그 폴더내에 안드로이드에서 실행 가능한 적당한 용량의 파일이 하나말고 더 있겠나요.

*아참, 플래시는 당연히 깔려있어야 합니다.


흠좀무인게 현재 모바일 파이어폭스 베타의 UI와 오로라의 UI가 상당히 다르다는 거. 설치해보고 깜짝 놀랐어요.



어차피 영어인 건 당연한거고(...) 말이죠. 전 Firefox sync만 되면 됐어요.

아참, 이번에 오로라 설치하고 싱크 설정하니까 안드로이드 동기화 목록에 등록이 되더군요. 우와!


이런 글이 올라왔다는건 드디어 갤넥을 입수했다는 겁니다. 아마도 빨래랑 같이 섞여들어갔을 이전 피처폰인 판도라만 돌아오면 주소록과 마이크로SD도 돌아와서 완벽해지겠군요.


  1. 크롬의 카나리아급? Dev? 정확히 설명하자면 파이어폭스는 Nightly → Aurora → 베타 → 정식버전 입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