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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오픈소스 3D 프로그램인 블렌더 (Blender 3D) 의 Text 객체에 한국어나 영어가 아닌 것을 넣는 방법입니다.


위키에서 그림 안줘서 한참 못찾다 겨우 찾아서 올리는 글.

직접 입력은 안됩니다. 흑흑



  1. 어떻게든 Text 객체를 넣습니다.
    사실 왼쪽 상단  Info 패널 그림 Info 패널에서 Add를 눌러서 넣는 게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

    텍스트 추가하기왼쪽 위입니다. Info 패널 말이죠. 단축키 까먹음 으앙


  2. Tab 키를 눌러 편집 모드 (Edit Mode) 로 돌입합니다.

    편집 모드 바꾸기3D 뷰 패널의 왼쪽 하단을 보세요. Tab 키로 눌렀을 때 Edit Mode로 바뀌었으면 OK


  3. 적당히 UTF-8 같은 유니코드로 작성된 한국어 텍스트 파일을 준비합니다.

    C:\ 같은 루트 디렉토리에 영어 이름으로 지정하는게 편함.

    Notepad++에서 유니코드로 바꾸기Notepad++ 사용자는 이렇게 합니다. 그냥 메모장이라면 저장할 때 ANSI 라고 된 부분을 UTF-8 로 바꾸면 됩니다.


  4. 3D View 패널 그림 3D View 패널Text (...) 를 눌러 Paste File을 누른 뒤, 아까 만들어둔 텍스트 파일을 고르고 확인

    Paste File 을 찾아 클릭하는 장면이걸 못찾아서 해맸다죠. 아...


  5. Properties 패널의 Object Data 항목에서 적절히 한글 폰트로 폰트를 바꿔줍니다.

    한글폰트로 변경적당히 %windir%/Fonts로 들어가서 나눔고딕 같은거 골라줍시다.


  6. 결과

아래 화면은 프로퍼티 패널 - 장면(Scene) - 렌더 - 이미지 를 누른 결과입니다. 그러니까 최종 결과란 말.

결과화면결과를 저장하는 방법 따윈 모릅니다. 다른 분한테 물어보세요



사실 블렌더같은 거 전혀 쓸 줄 모릅니다. 하지만 어떻게든 텍스트를 3D 공간에서 쳐다보면서 다니는 걸 만들고 싶어서, 그 첫 번째 발걸음으로 한국어 텍스트 넣기를 시도한 거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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