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

요즘 OSU에 빠졌...

그래서 관리가 조금 소홀합니다. 죄송요.

http://osu.ppy.sh/u/330471



이런 것도 준비하고 있... 었는데 곧 연휴이기도 하고, 가족여행이라던가 같은 게 끼어서 힘들 것 같습니다.

급 osu!가 하고싶어져서 실행했는데요, 변덕으로 멀티플레이를 눌렀고, 하다보니 몇일째 osu!만 하고 있네요.

그런 의미에서 안 해보신 분들을 위한 멀티플레이 팁... 은 해보시면 다 아시겠지만.

1. 방돌 : 방장돌림. 한 번 하고 다음사람이 곡을 고르도록 넘겨주는 것입니다.
플레이어에 마우스 우 클릭, 호스트 넘겨주기 선택.

2. osu! 비트맵 (곡)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미러에서 다운로드합니다. 속도 차이가... 무셔라...
세 종류의 미러가 있습니다.

http://osz.so/
http://osu.uu.gl/
http://zwing.wo.tc:81/?search=

즈윙이 가장 많이 쓰이고, 나머지 두 개는 편의성을 위해 사용됩니다. 각각 osu! 한국 유저가 직접 호스팅해주는 것이고요. 감사합니다 :)

사용법 : (http://osz.so/ 에 들어가보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1. 선곡된 곡을 듣고있는 사람에게 /np를 쳐달라고 한다.
2. 곡 이름이 나오면 마우스를 올린다.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주소에서 곡 번호를 살짝 외워준다.
3. 뒤에 곡 번호를 붙이고 주소창에 입력 or 채팅창에 치고 클릭한다.

위 두개 링크는 UnRanked 곡은 없고요, 랭크드 곡만 있습니다.
zwing은 눈치로 봐서 사용자가 올릴 수 있는 것처럼 보이더군요. 그래서그런지 노랭크드 곡도 몇몇 보입니다. 최신인지는 보장할 수 없지만요. I=Nightmare 가 그랬죠. 이런 곡은 멀티플레이 시 선곡하면 방 붕괴되기 쉽습니다.

3. 랭노 : 랭크 노가다.
랭크업을 위해 노가다하는 방입니다. 그러니까, 곡을 즐기려면 이런 방은 회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있습니다.

팀 후리후리의 Alone을 울트라스타 디럭스 라는 노래방 게임으로 노래방화(...)시켰습니다. 재배포를 위해 후리후리 크리크루 계정에 쪽지 보내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찍 읽어보고 답이 없으신 걸 보면 허락이 안 날지도 모르겠네요. 그렇게 되면 txt 파일만이라도 어떻게...

http://softblow.tvple.com/41624

플레이 크루에 녹음까지 해서 플레이 영상 올리려다가 포기. 왜냐? 못부르니까요. 곡은 좋아하지만...


너무 오래 osu질을 했더니 머리가 아파오네요. 전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