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떠들기/창작

RP2 안드로이드용 using CocoonJS 컴파일러

http://puu.sh/11Zd7

Random_Platformer_2_Patterformer_2012_09_04-18_44_release_unsigned.apk

그런 겁니다.


컨스트럭트 2 (게이툴) 이 사용하고 있는 기술인 Cocoo

nJS (by ludei.com) , 즉 HTML5 게임을 안드로이드 & 아이폰용의 네이티브 수준으로 내보내게 해주는 기술.. 이 최근에 설치 가능한 형태로 만들기 기능이 공개되었습니다.

설명을 이리 복잡하게 하긴 했지만, 단순하게 설명하자면 이제 게임툴로 만든 게임을 안드로이드나 iOS 에서 제대로 설치할 수 있다는 거죠.



iOS의 경우엔 어떻게 설치되는 지도 모르고, 기계도 없기 때문에 일단 실험은 못해봤고요, 코쿤JS 클라우드 컴파일러로 컴파일된 게임 파일 (Rp2) 이 위의 주소입니다.



해보니, 속도는 그럭저럭 괜찮았고 (엉터리로 만들어져서 게임 자체는 문제가 많습니다.) 그보다도 모바일용 버튼을 대강 만들고 동작하게 하는 데에 시간이 더 걸리더군요. (...) 늘이기로 되어있어서 오른쪽 끝에다 뒀던 버튼들이 가운데쯤에 있긴 하지만 테스트용이니 별 상관 없겠죠. 이 게임을 마켓에 올릴 것도 아니고요. 'ㅅ'



더 단순한 종류의 게임이라면 가능성이 있겠다고 생각합니다. rp3 (이전 글 참조, 모르셔도 됩니다) 는 솔직히 제 현재의 기술력으로는 구현 못하구요...


기분이 미묘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