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떠들기

레퍼런스 폰과 함께 신나는 젤리빈

삼성 + 구글 레퍼런스 폰인 갤럭시 넥서스 이용자입니다.


평소에 가끔가다 나오는 업데이트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냥 평범한 업데이트인가보다 하고 다운받기 시작한 걸 보니 왠걸...


158 MB 나 하더군요. 와이파이로 이걸 결국 다 받더라구요.
설마 이게 페북에서 들었던 갤넥이 젤리빈 업데이트인가 했지만, 업데이트 화면이 평소랑 비슷해서 아니려니 했다죠. 그리고 재부팅...


어라? 뭔가 새로워졌다???!
그래서 설정에서 버전이스터에그를 확인해봤습니다.


젤리비이이이이이이인!!!!!!!!!!!!
어째 배송지연된[각주:1] 넥7 이 오기도전에, 컴퓨터에 연결도 안했는데 업데이트하게 되었군요.

ps. 이스터에그는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Android 버전을 연속으로 갈구면 뜹니다. 거기서 누르고있으면 위의 두 번째 화면이 뜨죠. 로고는 사라지구요.
ps2.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때는 두 번째 화면이 "냐냐냐냐냐냐냐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냥 캣" 이었습니다.


특이점으로는, 다들 아실것같지만, 뭐시기 부드러운 버터 인가 하는게 반영되어[각주:2] 엄청 부드러워졌다는 거죠. 그래봤자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애니메이션 따윈 여전히 없지만 유튜브 비교 동영상


그것 외에도, 구글 Now라는 게 생겼습니다. 역시 구글 종속 OS야 하루빨리 탈출하지 않으면 안되겠는 걸 카드라는 개념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예측해주는 서비스라고 추정됩니다.

는 엔하위키 항목에서 더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아이잠금화면이 달라졌어요! 도 있고요,



버벅이던 게임 등이 GPU 가속 덕인지 부드럽게 돌아가더라구요. 특히 응가 양육 시스템... 옵티머스 LTE에서 돌아가는 속도만큼 돌아갑니다. 이제서야 말이죠.


아무튼 새 폰을 산 듯한 느낌입니다.


플래시의 경우는, 기존 ICS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 안드로이드 4.1 버전) 사용자였고 플래시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지워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정상 동작합니다.


빼먹은 사진 몇가지. 잠금화면과 잠금 해제후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있으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깨알같은 탭소닉 링스타와 내가리게이 앱

카메라도 조금 바뀐부분이 있는데, 자동초점 맞출때의 사각형에 애니메이션이 들어갔습니다.


진짜 ps. 시험 아직 안끝남. 으앙 교슈님 시험 한주 뒤로 미뤄쥬셔서 감샤해요 레알 공부 안했었는데



  1. 하이마트에서 예약주문했습니다. 입고 지연으로 17일부터 순차배송된다는군요. [본문으로]
  2. 찾아보니 Project Butter 라는군요.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