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러니까 짧은 사고입니다.

(숫자가 매겨져 있지만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1. 노력하면 무언갈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상상만으로는 무한의 노력을 투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실제로 그런 분들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극소수.

2. 그러다보면, 현실 좌절 이상으로 나아가 왜 그런지가 궁금해집니다. 원인이라는 것이 멋지기도 해서, 생각해서 찾아내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것만으로는요.

3. 이 다음단계로 나아가려고 하는 중인데, 그러니까, "왜"를 역이용해서, 사실 역이용이라고까지 할 필요도 없지만, "왜"를 찾는것에 그치지 않고 그걸 기준으로 문제점을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생각해내는 겁니다.


책을 읽다가, 행복 핵 (Hack), 그러니까 행복을 해킹, 여기서 말하는 해킹이란 보통 굳어진 의미의 해킹인 크래킹이 아니라 어떤 어려운 문제를 좀 더 간편하게 해결하는 법 같은 걸 의미합니다. 이란 용어를 보게 되었고 그것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씁니다.

아무튼, 행복 핵이 가능하고, 물론 읽고있는 책은 게임 관련 책이라 그걸 게임으로 구현하려고 하고 있지만요, 그렇다면 일상과 능력에 대한 해킹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이 방법으로 말이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