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부, 하면 좋습니다.

얻는 소득의 일부를 남에게 아무런 대가도 요구하지 않고 나눠준다 - 라는 건 정말로 기분좋은 일입니다. 우선, 스스로의 마음이 따뜻해지고, 돈을 받는 사람은 재정적인 지원으로 앞으로 나아갈 자원을 확보하게 됩니다.

또한, 소득의 1~5%를 나눠주는 걸로 돈을 더 잘 끌어당기게 되죠. 이건 이해하기 어려운 이야기이니, 그냥 넘기셔도 되지만, 궁금하시면 이 글을 읽어주세요.

하지만, 몇 가지 생각해볼 점이 있습니다.


다른 방향의 기부?

먼저, 기부는 꼭 불쌍한, 혹은 개발 도상국의 그런 사람들에게만 해줘야 하는 걸까요? 가령, 불쌍한 유기견이나 굶어 죽어가는 해외 아동들에게 같이 말이에요. 그것도 좋지만, 아니 정말로 좋은 일이지만, 그런 사람들 말고도,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사람을 후원해 줄 수 있지 않을까요?

다음으로, 기부는 꼭 한 두개의 단체에만 해야할까요? 기부하고 싶은 곳이 수도없이 많은데, 실질적으로 금액은 제한되어 있으니까, 현실적으로 그걸 일일이 쪼개서 적은 돈을 많은 단체에 나눠준다니, 말이 안 되지 않나요? 고생이 더 많겠죠.


flattr 가 이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flattr 는 창작자에게 손쉽게 기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누르자마자 당장 되는 건 아니고, 월 단위로 동작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손 쉬운 기부

먼저, flattr 는 기본적으로 창작자에게 손쉽게 기부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만들고, 유튜브나 페이스북, 사운드클라우드 등의 계정과 연동하면, 좋아요를 누르는걸로 자동으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산, 조각조각 나눠지는 기부

다음으로, flattr 는 매월 일정 금액을 좋아요를 눌렀던 모든 사람들에게 쪼개서 나눠줍니다. 피자 조각을 사서, 나눠주고 싶은 사람들에게 똑같은 크기로 조각내서 나눠주는 거죠.

이렇게 조각조각 나면, 아무리 많은 사람에게 나누어주어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게 됩니다. 이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만약 밀어줄 대상이 아직 flattr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그 금액은 flattr에 보관되었다가, 그 창작자가 가입하면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제 글만으로 잘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제일 위의 영상을 한 번 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부디 국내 사용자가 늘어서 인터넷이 풍요롭고 따뜻해지길 바랍니다.




flattr 시작하기

flattr 는 국내 서비스를 정식으로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해외 서비스이기 때문에, 언어적 장벽이 있으리라고 보고,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flattr 의 홈페이지는 flattr.com 입니다.

진행하시기 전에, 국내 서비스가 아니니만큼 가입 자체는 별 문제 없지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시려면 해외 결제 가능한 수단이 있으셔야 한다는 점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 영어가 어느정도 되시면 안 읽으셔도 됩니다


가입

창작자든, 기부자든 먼저 가입해야 합니다.

https://flattr.com/register

여기로 들어가서, 입력란을 채우고 가입을 누릅니다. 한국어를 지원 안 하므로, 아래의 번역본과 1:1 대응시켜 알맞은 란에 맞는 정보를 적어주세요.

입력란 번역입력란 번역. 한국어 미지원

시작하기

번역해놓은 걸로 충분히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것 같네요. 앞으로는 설명이 꼭 필요하지 않은 경우는 번역본만 게시하려고 하겠습니다.




https://flattr.com/wizard/welcomehttps://flattr.com/wizard/welcome


밀어주기 - 시작 (초기설정 다섯 페이지)





















이정도면 아마 설명이 충분하겠죠? 대시보드는 시간이 남을 때 번역해두겠습니다.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