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상

"허리만 펴도 다이어트" 초반 감상


허리만 펴도 다이어트

저자
기즈 다다아키 지음
출판사
한빛라이프 | 2014-06-10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허리만 펴도 살이 빠진다고?허리를 펴면 시작되는 건강한 변화일상...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한 번도 요리를 안 해본 사람이 요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알라딘에서 책을 주문하는 겸에, 물병을 준다는 이벤트에 혹해 이벤트 도서들을 살펴보았습니다. 그 중 인상깊었던 책이고, 그래서 리스트에 인!

사실 물병은 안 왔는데 알고보니 5만원 이상 구매였군요. 아아... 책 빼서 4만원으로 줄였는데. 왠지.


아무튼, 잠도 안 오고 해서 (나름 불면증?) 스르륵 읽어봤습니다. 다 읽은 건 아니고, 2/5 정도 읽었는데, 책이 매우 인상적이더라구요. 그래서 다 읽기 전에 간단하게 감상을 써 볼까 합니다.


내용물은 퍼펙트합니다. 자극적인 제목과는 다르게, 내용은 뭐랄까- 제가 찾던 그겁니다! 계속 왼쪽 어깨가 결리고, 잠은 안 오고, 침대는 불편하고, 엉덩이는 뒤로 나와있지, 거기에 빠지라는 살은 안 빠지고... 원인이 자세였어요.

또한, 이유만 알려주는 게 아니라, 아무래도 제가 아직 안 읽은 뒷부분에 간단한 것들, 즉 습관화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질적으로 자세를 교정하는 방법이라는 거죠!

이론도, 교정법도 완벽하다는 겁니다.


다만, 책이 좀 비쌉니다. 좀 면적이 넓긴 하지만 (요리책보다는 면적이 좁습니다), 보통의 두꺼운 책과 비교하면 상당히 얇아보이죠. 이는 책의 블링블링[각주:1] 때문으로 보입니다. 내부의 다양한 일러스트가 모두 여성인 것으로 보아 대상 독자가 여성이고, 따라서 막 형광펜 처리도 되어있고 그럽니다. 초반부에 왠지 모를 귀여운 만화도 있고요... 하지만 난 남자다! 상관 없어! 읽을거야! 읽어주겠어! 우아아아아아아!!!!!

책의 내용도 그렇고, 블링블링함도 마음에 들었기에 만원이라는 책 값은 분명히 하고도 남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버지께서 자꾸 바르게 걸으면 살도 자연히 빠진다고 하셨는데, 정작 그 실천법은...... 구전받아놓고 까먹었나요? 제대로 가르쳐주시지도 않으신 것 같기도 하고? 그러니까 이젠 정말로 바른 자세가 무엇인지 알 수 있게 된 셈입니다. :D


요약

- 비싸지만 책의 디자인이 아기자기(?)하고, 제 값을 하므로 이해됨
- 바른 자세 → 건강 + 살 빠짐 + 불면증 해소 + 통증 완화 + 몸매 개선 + 피부 개선 + 기타 등등
- 위의 증상이 있는 분께 : 속지 마! 네 바른 자세는 바른 자세가 아니야! : 정말 바른 자세란 어떤 건지
- 바른 자세를 취하는 방법도 담겨져있음
- 상세한 그림
- 그래서? 내가 필요했던 거임


그런 의미에서 다 읽고 잘 생각입니다. 잠 안 와.

  1. 아기자기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