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파폭 OS 폰은 뽐뿌가 와도 아직은 살 수 없는 형편이죠. 한글 지원을 안 해주니... 뭐 곧 업데이트 되긴 하겠지만요.

추후의 게임을 파폭폰에서 돌릴 수 있도록 하자- 같은 망상에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설치 : https://ftp.mozilla.org/pub/mozilla.org/labs/fxos-simulator/
실행 : 주소창에 about:app-manager 입력, 아래에서 실행
관련 문서 : MDN



소감

1) 파폭 OS 폰 갖고싶다 하앍
2) 쓸 만한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공앱 외엔 없는 듯 하네요. 트잉여인 저에게는 치명적... ...실시간 갱신이 지원되어야 하는데...
3) 사운드 클라우드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 됨. 재생도 두 번 눌러야 재생됨. 사클 엿먹어라 凸 ^.^ 凸[각주:1]
4) 한글은 2.x 부터?[각주:2] 1.4하고 2.0 은 안 돌려보고, 2.1 돌려봤는데 한글 설정 있고, 키보드는 아직 없더군요. 물론 2.0과 2.1은 불안정 버전이라 기대는 안 하는게 좋긴 한데... 한글로 설정하고 마켓 들어가니 튕기더군요. 뭐, 불안정이라고 떡하니 적혀있으니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하죠. 한글 키보드야 한국 모질라 커뮤니티에서 개발하셨다는 뉴스를 봤던 것 같으니 패스.
5) 1.x 와 2.x 는 메인화면 인터페이스가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이게 1.x (1.4) 고요,


이게 2.1 입니다. 2.1은 상하 드래그 방식에 칸 나뉨인데, 1.x는 안드로이드와 비슷하게 좌우 슬라이드 방식입니다.


그 외에도 버튼들이 모두 아래에 있었다는게 좋았어요. 안드로이드에서는 다른 탭으로 돌리려면 엄지를 저~위 까지 올려야 했으니까요. 아님 반대쪽 손을 쓰던가 말이죠...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서

사실 이거 하기 이전에,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서 마켓플레이스 앱 중 QR코드를 읽는, 즉 안드로이드 기기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파폭 앱을 써봤는데요, 약간 불안정... <카메라 사용을 요청합니다> 라는 질의 팝업은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 안드로이드라 그런지 딱 한 번 캡처하고 말더군요. 앱이 뻗지는 않았는데, 뭐랄까... 파폭 버전업이 필요하려나요?

플래피버드와 유사했던 게임은 잘 돌아갔습니다. 파폭 특유의 버벅임이 가끔 있긴 했지만요. 라인[각주:3]이 파폭 앱으로 안 되는 건 아쉬웠습니다. (심지어 시뮬레이터에서도 안 된다고 경고창이 뜨더군요. 폰에다 깔라는 메시지가 =_=; 해보고 싶었는데에...)

(스샷은 귀찮으니 생략합니다.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에서 https://marketplace.firefox.com 에 접속해보세요.)

  1. 업뎃좀 굽신굽신 [본문으로]
  2. 어딘가의 뉴스에서 그렇게 적혀있던 걸로... [본문으로]
  3. 여러분이 흔히 아시는 그 메신저 [본문으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