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트잉여 분들을 위한 트위터가 죽었을 때의 적절한 대처방법

요약, 대부분의 경우에

트윗덱을 설치해서 그걸로 로그인하세요.(오프라인 버전 제공 중단) 바로 트윗덱 웹사이트에서 로그인하셔도 됩니다. 모바일이라면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는 프로그램에서 로그인하세요. 안드로이드는 비욘터 (무료), 페닉스[각주:1] (유료) 등이 있고, 아이폰은[각주:2]... Tweetlogix[각주:3] 가 아마 될걸요? (확인 안 해봄)(외부 개발자를 위한 무료 스트리밍 API 제공중단)

상세설명 : 불러오기와 스트리밍

트위터가 제공하는 불러오기 방식은 (아마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각주:4]

  • 일반 불러오기
  • 스트리밍

일반 불러오기는 여러분이 요청해서 받아오는거고, 스트리밍은 실시간으로 트윗이 갱신되는 방식입니다. 보통 트위터가 터진다함은 일반방식이 터지는거고, 스트리밍은 살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스트리밍이 되는 프로그램을 쓰는거죠.

물론 이번에 터진 이유는 그게 아니라 트위터 서버 시간이 2015년으로 설정되어서인걸로 보이지만 공식적인 접근 경로로 접근이 불가능하다라는 공통점은 여전하죠. (현재는 이 방식으로 로그인이 된다는듯)

마무리

그러니까, 이 글로서 다른 방법으로 트위터에 접근하는 방법이 있고, 트위터가 안 될 때 할 수 있는 선택지를 늘렸다는 것만으로도 의의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스트리밍 방식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다보니 보다 편하거든요.

차라리 연합우주에 놀러오시는 건 어떨까요? 운영주체가 하나가 아니라 트위터한테 끌려다닐 필요가 없어요.

  1. 설정 필요 [본문으로]
  2. 기계가 없음 [본문으로]
  3. 아마도 설정 필요 [본문으로]
  4. 더 궁금하시면 개발자용 웹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전 아직은 더 궁금하지 않아서요. [본문으로]